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간추린아침뉴스☆

유용한 생활정보

by 모아모아모아 2019. 10. 18. 11:38

본문

.●10월18일 금요일 간추린아침뉴스 입니다.●


■文대통령, 경제장관들 불러 '투자' 10번 반복…'마중물' 강조..
문재인 대통령은 17일 경제 분야 장관들을 정부서울청사로 소집해 경제장관회의를 주재하면서 경제활력 제고에 정책역량을 집중하겠다는 의지를 확실히 했다.


■다시 불붙은 '조국 국감'…대검 국감서 曺수사·檢개혁 난타전..
윤 총장을 비롯해 조 전 장관 일가의 수사를 지휘하고 있는 한동훈 반부패·강력부장 등 검찰 수뇌부가 출석한 법사위의 대검 국감에서 여야는 조 전 장관 관련 검찰의 수사와 검찰 개혁 문제 등을 놓고 대립하면서 공방을 벌였다.


■정경심 교수 '표창장 위조' 첫 재판 18일 예정대로 진행..
동양대 총장 명의 표창장을 위조한 혐의(사문서위조)로 기소된 조국 전 법무부 장관 부인 정경심 교수의 첫 재판이 예정대로 18일 열린다.


■파주 멧돼지서 돼지열병 바이러스 첫 검출…연천도 1마리 추가..
환경부 소속 국립환경과학원은 지난 16일 두 지역에서 죽은 채 발견된 멧돼지 2마리에서 시료를 채취해 분석한 결과 모두에서 ASF 양성 반응이 나왔다고 17일 밝혔다.


■트럼프 탄핵조사 이끌던 美하원 커밍스 정부감독위원장 별세..
외신은 의원실에서 낸 성명을 인용, 커밍스 위원장의 사인이 지병으로 인한 합병증이었다면서 커밍스 위원장이 최근 심장 및 무릎 문제를 포함한 건강상 이유로 의회에 나오지 못했다고 전했다.자료제공 :https://band.us/n/a2a1191a16E6O


■'국정농단·경영비리' 롯데 신동빈 징역 2년6개월 집유 확정..
박근혜 전 대통령 측에 70억원의 뇌물을 건네고, 회사에 불리한 조건으로 영화관 매점을 가족회사에 임대해 준 혐의로 재판에 넘겨진 신동빈 롯데그룹 회장에게 징역형의 집행유예가 확정됐다.


■이총리 "돼지고기 소비 위축 기미…안심하고 잡수셔도 된다"
이낙연 국무총리는 17일 "아프리카돼지열병(ASF)은 사람에게 전염되지 않고 돼지고기는 철저한 안전검사를 통과해야만 유통된다"며 "안심하고 돼지고기를 잡수셔도 된다"고 말했다.


■"오늘 홍콩은 39년 전 광주"…조슈아 웡 등 한국에 지지 호소..
중화권 민주화 운동가들로 구성된 싱크탱크 '다이얼로그 차이나' 한국 대표부는 홍콩 시위의 주역인 조슈아 웡(黃之鋒)과 중국 톈안먼 민주화 시위 주역인 왕단(王丹) 등이 한국에 홍콩 시위에 대한 지지를 호소했다고 17일 밝혔다.
자료제공☞출처:https://bit.ly/2TD6NRA


■"한국인들 결국 굴복했다" 日 누리꾼, 유니클로 일부 의류 품절 조롱..
일본의 수출 규제 조치로 일본 제품 불매운동이 이어지고 있는 가운데 '한국인들의 불매운동은 오래 가지 않을 것'이라고 말해 대표적 불매 기업 대상에 오른 유니클로와 관련해 일부 의류는 온라인 스토어에서 품절 현상을 빚어 이에 대한 일본 누리꾼들의 조롱이 이어지고 있다.


■양승동 KBS 사장 "평양 원정 경기 영상, 뉴스로 사용"
양승동 KBS 사장은 17일 우리 월드컵 축구 대표팀의 '평양 원정' 북한전 녹화 중계 무산과 관련, 뉴스를 통해서는 관련 영상을 일부 방송하겠다고 밝혔다.

자료제공 : https://band.us/n/a2a1191a16E6O

'유용한 생활정보' 카테고리의 다른 글

☆간추린아침뉴스☆  (0) 2019.10.19
꽃과 사람  (0) 2019.10.19
홀로 있는 시간  (2) 2019.10.18
☆간추린아침뉴스☆  (2) 2019.10.17
기댈수 있는 사람이 있었으면 좋겠습니다  (0) 2019.10.17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