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간추린아침뉴스☆

유용한 생활정보

by 모아모아모아 2019. 10. 19. 10:15

본문

.●10월19일 토요일 간추린아침뉴스 입니다.●


■ 文대통령, 아베에 친서 보낼 듯…李총리 "양국 비공개 대화 중"
문재인 대통령은 나루히토(德仁) 일왕의 즉위를 알리는 행사 참석차 내주 일본 방문이 예정된 이 총리는 문 대통령이 '친서를 보내는 것이 좋겠지요'라고 이야기해서 자신이 '네 써주십시오'라고 답했다고 18일 보도된 교도통신과의 인터뷰에서 말했다.


■윤석열 "검찰 권한 분산에 동의…상호견제 바라"
윤석열 검찰총장은 정치권과 시민사회 등에서 주장하는 검찰개혁과 관련해 "검찰의 권한을 분산하는 것을 동의한다"며 수사기관 사이의 견제를 바란다는 입장을 나타냈다.


■美, 방위비협상 일정 알리며 "동맹·파트너에 공정 부담 책임"
미국 국무부는 18일(현지시간) 한국과의 방위비 분담금 특별협정(SMA) 체결을 위한 협상 일정을 알리며 동맹과 파트너들에 미군 주둔 비용을 공정하게 분담해야 하는 책임이 있다고 밝혔다.


■전해철, 법무장관說에 "해야 할 역할이라면 어떻게 피하겠나"
법무부 장관으로 유력하게 거론되는 더불어민주당 전해철 의원은 18일 "검찰개혁을 포함해 문재인 정부의 성공이 중요하고, 그런 과정에서 제가 해야 할 역할이라면 어떻게 피할 수가 있겠느냐"고 밝혔다.


■위기에 빠진 이마트... 이갑수 사장 퇴진으로 인적 쇄신 신호탄..
지난 분기에 사상 첫 적자를 기록하며 영업 부진에 빠진 이마트가 인적 쇄신 카드를 꺼내 들었다. 지난 6년동안 이마트를 이끌었던 이갑수 이마트 대표이사가 물러난다.
자료제공 :https://band.us/n/a2a1191a16E6O


■정동영 의원 “새만금 국제공항 건설, 설계부터 완공까지 인천공항이 대행해야”
정동영 국회 국토교통위원회 소속 의원(민주평화당 대표)는 17일 인천공항공사 국정감사에서 인천공항공사가 새만금 국제공항의 전북권 거점 공항과 흑자 공항 운영을 위해 설계부터 건설, 그 이후 운영까지 책임지는 것은 어떠한지 제안했다.


■김현수 "돼지열병 北서 옮겼을 가능성있어…파리·모기채집조사"
김현수 농림축산식품부 장관은 18일 북한과 접경한 경기 북부 지역에서 집중적으로 발생한 아프리카돼지열병(ASF) 발생 원인과 관련해 "북한에서 이동해 왔을 가능성이 충분히 있다"고 밝혔다.


■"서울대·고려대, 수능보다 학종에서 자사고·외고생 많이 뽑아"
최상위권 대학인 서울대·고려대 입시에서 자율형사립고(자사고)·외국어고·국제고 학생들이 대학수학능력시험(수능) 위주 전형보다 학생부종합전형(학종)에서 뚜렷한 강세를 보이는 것으로 나타났다. 자료제공☞출처:https://bit.ly/2TD6NRA


■삼성전자 "갤럭시폰 지문인식 오류 사과…내주초 SW 패치"
삼성전자는 최신 갤럭시 스마트폰 지문인식 오류와 관련한 논란이 확산하자 고객들에게 사과하고 다음 주 초 소프트웨어 업데이트를 진행하겠다고 밝혔다.


■“고향 후배 손흥민 무슨 죄냐 정치의식도 훌륭해야 되는 거냐”
춘천 출신의 세계적인 축구 스타 손흥민의 이름이 국회 국정감사장에 등장했다. 최근 평양에서 무관중·무중계로 치러진 카타르월드컵 예선 남북축구가 도마 위에 오르면서다.

자료제공 : https://band.us/n/a2a1191a16E6O

'유용한 생활정보' 카테고리의 다른 글

☆간추린아침뉴스☆  (0) 2019.10.21
누군가 너무나 그리워 질 때  (3) 2019.10.21
꽃과 사람  (0) 2019.10.19
☆간추린아침뉴스☆  (2) 2019.10.18
홀로 있는 시간  (2) 2019.10.18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