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간추린아침뉴스☆

유용한 생활정보

by 모아모아모아 2019. 10. 14. 10:10

본문


.●10월14일 월요일 간추린아침뉴스 입니다.●


■발표 일주일 만에 '檢특수부 폐지' 의결…예상 넘어선 속도전..
정부는 검찰 특수부를 서울중앙지검 등 3곳에만 남기고, 이름도 '반부패수사부' 등으로 바꾸기 위한 규정(대통령령)을 오는 15일 국무회의에 올려 개정한다. 조 장관이 지난 8일 이 같은 내용을 담은 검찰개혁 추진 계획을 발표한 지 일주일 만이다.


■이총리, 즉위식 계기 아베와 대화할듯…한일관계 '돌파구' 주목..
이낙연 국무총리가 오는 22일 나루히토(德仁) 일왕의 즉위식 참석을 위해 일본을 방문하기로 확정되면서 한일관계 개선의 변곡점이 마련될지 관심이 모아진다.


■철도 파업 사흘째 시민 불편 계속…열차 운행률 75.2%..
전국철도노조의 파업 사흘째를 맞아 휴일인 13일 주요 역에서 열차가 감축 운행하면서 시민 불편이 이어졌다. 고속열차는 68.2%, 새마을호와 무궁화호 등 일반 열차 61.4%, 수도권 전철 82.0%, 화물열차는 36.4% 운행했다.


■하기비스 강타한 일본서 수십명 사망·실종…폭우에 열도 물바다..
가나가와(神奈川)현 가와사키(川崎)시의 아파트 1층이 침수돼 60대 남성이 숨졌으며, 지바(千葉)현 이치하라(市原)시에서 돌풍으로 차량이 옆으로 넘어져 차에 타고 있던 1명이 희생됐다.


■철원 멧돼지 폐사체서 이틀 연속 돼지열병 바이러스..
강원도 철원군 비무장지대(DMZ) 남쪽 민간인 출입통제선(민통선) 안의 야생멧돼지 폐사체에서 이틀 연속 아프리카돼지열병(ASF) 바이러스가 검출됐다.
자료제공 :https://band.us/n/a2a1191a16E6O


■화성 8차 사건 말고도 억울한 사연 '수두룩'
화성연쇄살인 8차 사건의 진범으로 검거돼 20년간 수형생활을 한 윤모(검거 당시 22) 씨가 결백을 주장하고 나서면서 과거 억울한 누명을 썼던 사람들이 재조명되고 있다.


■당정청 "검찰 특수부 명칭변경·축소 규정, 15일 국무회의 확정"
더불어민주당과 정부, 청와대는 13일 검찰개혁 방안과 관련해 특별수사부 축소와 명칭 변경을 위한 규정을 15일 국무회의에서 개정해 확정하기로 했다.


■이총리, 일왕 즉위식 참석 위해 22일 방일…아베와 회담 전망..
이낙연 국무총리가 오는 22일 나루히토(德仁) 일왕의 즉위식 참석을 위해 정부 대표 자격으로 일본을 방문하는 것으로 확정된 것으로 알려졌다.
자료제공☞출처:https://bit.ly/2TD6NRA


■월드컵 대표팀 방북준비 완료…北, 끝내 '비정상 경기' 강행하나..
통일부는 오는 15일 2022년 카타르 월드컵 2차 예선 H조 3차전 원정 경기에 나서는 한국 축구대표팀 선수단 25명을 비롯해 대한축구협회 임원, 코치진 등 총 55명에 대한 방북을 승인했다고 13일 밝혔다.


■수능 D-30 막바지 준비 전략은…"벼락치기 말고 실전 연습"
남윤곤 메가스터디교육 입시전략연구소장은 "학생들이 막판에 수능 점수를 조금이라도 올리려고 노력하는 경우가 있는데, 그러다 보면 실전에서 여태까지 학습했던 것을 놓치는 실수를 범하게 된다"고 짚었다.

자료제공 : https://band.us/n/a2a1191a16E6O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