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10월05일 토요일 간추린아침뉴스 입니다.●

유용한 생활정보

by 모아모아모아 2019. 10. 5. 11:30

본문

☆간추린아침뉴스☆


.●10월05일 토요일 간추린아침뉴스 입니다.●


■文, 저성장 우려 속 52시간·화평법 보완 요구 수용하나..
문 대통령은 300인미만 사업장도 내년 주52시간을 적용해야 하지만 현장 준비가 부족하다는 김기문 회장 발언에 "현장 중소기업의 준비가 덜 된 부분을 인정한다"며 "여러가지 대책을 마련하고, 정부에서 곧 보완책을 발표 예정"이라고 밝혔다.


■조국 딸 조민 "아빠 반대에도 인터뷰..고졸 돼도 상관없다"
조국(54) 법무부 장관의 딸 조민(28) 씨가 4일 라디오 인터뷰를 통해 "고졸이 돼도 상관없지만, 어머니(정경심 동양대 교수)가 하지 않은 일을 저 때문에 책임지는 것을 견딜 수 없다"는 입장을 밝혔다.


■정치가 사라진 '광장 vs 광장' 대결…극단적 국론분열 우려..
지난달 28일 서울 서초구 서초동에서 진보 진영의 검찰개혁 촛불집회가 열린 데 이어 3일 광화문에서 보수 진영의 집회가 개최되는 등 양측이 서로 경쟁적으로 수(數) 대결에 나서면서 정치가 갈등을 조정하기는커녕 오히려 '분열의 정치'를 가속화하고 있다는 비판론이 대두하고 있는 것이다.


■파주시 "수매-살처분 대상 5만8000마리..농민 설득 중"
정부가 아프리카 돼지열병(ASF)이 창궐한 경기 파주시의 돼지를 매수 또는 살처분해 모두 없애기로 하면서 남아 있던 돼지 5만8000여 마리가 모두 처분될 전망이다.



■이춘재 "화성 8차사건도 내가했다"…진술 신빙성 논란일듯..
화성연쇄살인사건의 유력한 용의자인 이춘재(56) 씨가 모방범죄로 밝혀져 범인까지 검거됐던 화성사건의 8차 사건을 자신이 저질렀다고 주장한 것으로 4일 확인됐다.
자료제공 :https://band.us/n/a2a1191a16E6O


■홍남기 "법인세 추가 인하 요인 크지 않다..제도개편 검토 안해"
홍남기 부총리 겸 기획재정부 장관은 4일 법인세를 지금 추가적으로 인하해야 할 요인은 크지 않다고 평가했다.


■100돌 전국체전 참석한 文..'2032년 남북공동올림픽 개최' 의지 표명..
문재인 대통령은 4일 서울 잠실종합운동장 올림픽주경기장에서 열린 '제100회 전국체육대회 개회식'에 참석해 2032년 하계올림픽을 남북 공동으로 개최해 한반도 평화와 번영의 꿈을 실현하겠다고 밝혔다.


■일본 불매운동에도 렉서스는 독주..누적 판매 1만대 돌파..
9월 일본차 판매가 일본 경제보복으로 촉발된 불매운동 여파로 큰 폭으로 줄어든 가운데 렉서스만 지난해 동기 대비 판매량이 늘었다. 누적판매도 1만대를 돌파하며 메르세데스-벤츠, BMW에 이어 업계 3위 자리를 지켰다.



■JTBC·여기자협회 "집회 성추행, 용납할 수 없는 일"
지난 3일 광화문에서 열린 대규모 집회 현장에서 여성 기자가 시위 참가자로부터 성추행을 당한 사건에 대해 해당 기자의 소속 언론사인 JTBC와 한국여기자협회가 "그냥 넘어갈 수 없다"며 한목소리로 비판했다.자료제공☞출처:https://bit.ly/2TD6NRA


■"나경원 딸 학점 D→A+ 특혜" vs "조국 딸 총 2천만원 장학금"
여야가 국회 교육위원회 국정감사 2일차인 4일 조국 법무부장관과 나경원 자유한국당 원내대표 자녀 관련 의혹을 두고 '2라운드' 설전을 벌였다. 민주당은 나 원내대표 딸의 입사 특혜 의혹을, 한국당은 조 장관 딸의 장학금 특혜 의혹을 집중 공격했다.


■하루 한 줌 견과류, 사망확률 20% 낮춰..나잇살 막는 건 덤..
견과류를 섭취하는 것은 간편하게 ‘건강’을 관리하는 방법 중 하나다. 하루 한 줌의 견과류는 한 끼의 식사에서 섭취하기 어려운 영양소를 손쉽게 보충할 수 있다. 이로 인해 노화로 인해 발생하는 다양한 질환을 예방할 수 있다.

자료제공 : https://band.us/n/a2a1191a16E6O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